티스토리 뷰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8강 대진표가 결정됐습니다. 지난 1일(일)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중국과의 8강 경기에서 2:0로 이기며, 4강 진출이 확정되었습니다. 이어서 다른 8강 경기가 모두 마무리되며 축구 4강 대진표가 결정되었습니다. 한국vs우즈베키스탄 4강전은 10월 4일(수) 21시에 진행되는데요, 경기 일정과 대진표 및 온라인 중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4강 일정
한국 VS 우즈베키스탄
10월 4일 오후 9:00
대한민국은 이번 아시안게임 축구 8강전에서 중국을 상대로 무난한 경기력을 보여주며 4강에 올랐습니다. 중국과의 경기에서는 선수들의 체력 소모를 고려하여 선수 로테이션을 적절하게 활용하는 모습도 보여졌습니다.
우즈베키스탄은 8강에서 사우디아라비아를 2:0으로 이기면서 4강에 진출했습니다. 이번 대회에서는 이전과 다르게 와일드카드 선수를 뽑지 않았던 특징이 있습니다. 한국과 우즈베키스탄은 5년 전 자카르타 아시안게임 8강전에서 만난 적이 있으며, 당시 한국은 연장 후반에서 승리를 거두었던 이력이 있습니다. 연장 접전끝의 승리로, 이번 경기에서도 최대한의 경기력을 발휘하여 대응해야 할 것입니다.
MBC를 대표하는 안정환, 김성주가 해설합니다.
KBS 중계는 이번에도 이영표, 남편종이 해설합니다.
SBS 아나운서 배성재, 박지성이 함께 해설합니다.
TV조선 조우종, 이용수, 박문성이 해설합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4강 대진표
한국 vs 우즈베키스탄 4강전은 10월 4일(수) 오후 9시에 진행되며, 같은 날 오후 7시 홍콩 vs 일본 4강전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각각의 경기에서 이긴 나라는 10월 7일 오후9시 결승전에서 만나게되며, 금메달과 은메달을 나눠가질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아시안게임에서는 결승전이 한일전을 치를 가능성이 있어서, 대중의 관심이 더 뜨거운 것 같습니다.
8강 경기에서 일본은 북한을 2:1로 꺾었고, 홍콩은 이란을 1:0으로 이기면서 4강에 진출하였습니다. 홍콩은 축구 역사상 처음으로 4강에 진출했으며, 이 전 경기에서 높은 수준의 경기력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이번 경기에서 주목해볼 만 합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축구 선수 명단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대한민국이 조별리그 3경기를 모두 치르면서 체력을 많이 소진하였습니다. 그러므로 황선홍 감독님의 전략이 중요한 때라고 보여집니다. 4강전에서는 이강인, 백승호, 박진섭, 설영우 선수가 전면에 나서면서 총력을 다할 것으로 예상되며, 정우영, 엄원상 선수도 선발 라인업으로 나설 것으로 보여집니다.
특히 이번에 대중들의 많은 관심이 쏠린 선수들의 병역 혜택은, 금메달 이상을 따야 적용된다고 합니다. 지난 2014 인천 아시안게임, 2018 자카르타 아시안게임에서 대한민국은 연속 금메달을 딴 이력이 있으며, 이번에도 꼭 금메달을 딸 수 있기를 응원해봅니다.
감독 : 황선홍
골키퍼 : 김정훈, 민성준, 이광연
수비수 : 박규현, 박진섭, 설영우, 이상민, 이재익, 이한범, 최준, 황재원
미드필더 : 고영준, 백승호, 송민규, 엄원상, 이강인, 정우영, 정호연, 조영욱, 홍현석
공격수 : 박재용, 안재준
함께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