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시간 여행을 통해 인생의 소중함을 알려주는 영화 어바웃타임은 2013년에 개봉한 영국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입니다. 인생 속에서 느끼는 다양한 사랑을 다루고 있으며, 특히 가족 간의 사랑을 주제로 하고 있어 감동을 주는 이야기입니다. 각박한 일상에서 따뜻함을 느끼고 싶을 때 추천하는 영화이며, 현재 넷플릭스에서 스트리밍 되고 있습니다.

시간 여행을 통해 알려주는 인생의 소중함

이 영화에서는 시간 여행을 다루고 있습니다. 영화의 남자 주인공 팀은 원하는 시간으로 갈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진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이 사실을 모른 채 평범하게 살아오던 팀은 어느 날 아버지에게 이 사실에 대해 듣게 되고,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힘을 직접 경험하고 놀랍니다. 어느 날, 팀은 친구의 권유로 독특한 레스토랑에 가게 되는데 그곳은 캄캄한 어둠 속에서 식사를 하는 레스토랑이었습니다. 그 레스토랑에서 여자 주인공인 메리를 만나 첫눈에 반하게 되고, 메리와 사랑을 이어나갑니다. 그러던 중, 팀은 친구를 돕기 위해서 시간을 과거로 돌리게 되는데, 시간을 되돌려보니 메리와 모르는 사이가 되어버립니다. 이 상황을 극복하기 위해 팀은 여러 번의 시도를 통해 메리와 다시 만나는 데 성공하고, 둘은 아름다운 결혼식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서로를 닮은 귀여운 딸을 낳아 화목한 가정을 이룹니다. 그 후 여러 가지 사건을 겪으며 시간을 이동하는데, 이를 통해 사람의 탄생과 죽음에 대한 것은 시간 여행이 해결해 주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셋째 자녀의 탄생과 아버지와의 이별을 통해 시간의 소중함을 깨달은 팀은 하루하루의 소중함을 깨닫고 주어지는 시간을 온전히 느끼며 소중한 일상을 살아갑니다. 인생을 살면서 직면하는 다양한 선택과 그 선택들이 가져오는 결과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는 작품이었습니다.

로맨스 흥행 공식, 레이첼 맥아담스

레이첼 맥아담스는 노트북, 시간여행자의 아내 등 시간 주제의 작품에 여러 번 등장하며 로맨스의 흥행 공식 여배우로 불리게 됩니다. 특히 이번 작품에서는 메리라는 여주인공을 맡아 사랑스럽고 매력적인 표현으로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남자 주인공인 팀이 첫눈에 반하는 설정 속에서 아름다운 외모와 미소가 중요한 역할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메리는 시간 이동 능력이 있는 팀의 아내로 살아가며 그와 함께 가족을 이루고 살아가는 인물입니다. 레이첼 맥아담스는 작품 속에서 메리의 섬세한 감정을 잘 표현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작품을 전체적으로 더 로맨틱하게 만듭니다. 비슷한 설정으로 영화 시간 여행자의 아내에서는 시간 여행자를 사랑하는 여 주인공 클레어 애브셔 역할을 맡으며 연기력을 인정받았습니다. 또, 그녀는 감명 깊게 본 작품 중 하나인 영화 노트북에서 아련한 첫사랑의 대상인 앨리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 작품은 전체적으로 사랑이야기를 다루면서, 시간의 흐름에 따른 감정의 변화와 갈등을 표현했습니다. 영화 노트북 안에서 그녀는 10대에서부터 성인이 되어서까지 성장하는데, 시간의 흐름에 따라 미소, 목소리, 행동의 변화를 표현하는 등 섬세한 표현력과 연기력으로 관객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또, 작품 안에서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옷이나 머리 등 스타일링도 중요한데, 레이첼 맥아담스는 넘나드는 시간의 변화에도 아름다움을 유지하며 시대의 흐름에 맞는 스타일링을 완벽하게 소화한 것으로 보입니다.

영국의 아름다운 분위기

영화는 전반적으로 아름다운 분위기가 주를 이루는데, 배경은 영국 런던과 코너우얼입니다. 작품에서 시간을 다루고 있기 때문에, 전통적이고 고전적인 영국의 모습이 관찰됩니다. 등장인물들이 길거리를 걷는 모습에서 보이는 배경들에서는 고전적인 건물들이 많이 보이며, 영화 전반적인 분위기를 형성합니다. 아름다운 자연경관도 눈에 띄게 보이며, 영국의 유명한 명소들이 많이 보입니다. 영화 속 등장하는 영국 가정집의 생활환경, 음식들은 전통적인 문화가 반영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당시의 특징을 나타낼 수 있는 소품들로 매력적인 분위기를 표현했습니다. 시대적인 흐름을 예상하게 합니다. 영화 속 등장인물들이 착용한 의상들은 시대적인 흐름을 알 수 있는 스타일로, 히피나 펑크스타일 등 1970~80년대를 대표하는 스타일이 많이 보입니다. 영화 전반적으로 배우의 메이크업은 자연스러움을 추구하였고, 깔끔하게 표현했습니다. 립스틱이나 아이라이너 등 색조화장은 최소화하고 생기 있는 정도의 적당함을 유지하여 고전적인 의상과의 조화를 이루었습니다. 특히 야외 결혼식 장면에서 하얀 드레스 대신에 착용한 빨간 원피스는 자연의 색과 대비되며 영화 속에서 아름답게 표현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많은 여성들에게 결혼식에 대한 환상과 기대를 만들어 주었던 장면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