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과속스캔들 포스터

<과속스캔들>은 3대의 재결합 스토리를 다루고 있으며 36살에 22살의 딸이 생긴 남자주인공 '남현수'를 주인공으로 하고 있습니다. 차태현이 주연 '남현수'역할을 연기하며, 현실감 넘치는 연기력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적은 제작비로 엄청난 결과물을 만들어낸 대표적인 영화에 해당하며, 다양한 비하인드 이야기가 존재합니다.

3대의 재결합

주인공은 차태현이 연기한 '남현수'라는 인물이며, 아이돌 출신으로 현재는 인기 라디오 DJ를 맡고 있습니다. 어느 날 라디오 채널을 통해 '황정남'이라는 이름으로 사연을 받게 됩니다. 내용은 사연의 주인공인 자신의 존재를 모르고 있는 아버지가 있으며, 자신도 고등학생 때 낳은 아들이 있다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현수'네 집으로 '정남'이 자신의 아이 '석현'을 데리고 집으로 찾아옵니다. 그리고 엄마 이름을 말하며, 자신이 '현수'가 중학교 때 낳은 딸이라고 고백합니다. 이후 '현수'는 친자 확인을 해보자고 하고, 100% 일치하는 것으로 보아 자신의 딸이 맞았고, 그녀를 못 본 척할 수 없어 그녀와 그녀의 아들을 집으로 들입니다. 그렇게 3대의 재결합, 동거가 시작됩니다. 그녀는 미혼모이지만 노래에 대한 열정과 실력이 있었고, '현수'의 채널에서 노래실력으로 화제가 됩니다. 이후 '현수'의 집에 같이 살고 있는 상황이 대중에게 알려지며 스캔들로 휘말리지만, 이후 사연의 주인공이 자신과 '현수'였다는 것을 똑똑히 밝히며 논란을 잠재웁니다. 이후 결말에서는 현수는 첫눈에 반한 '석현'의 유치원선생님과 결혼하고, '정남'은 노래에 대한 도전을 지속하게 됩니다. 이후 '정남'은 성을 '남'씨로 바꾼 것이 확인되며, 모두 가족이 돼 훈훈한 결말을 맞게 됩니다.

차태현 주연

차태현은 배우이자 가수로도 활동한 적 있으며, 예능활동도 열심히 하는 멀티 엔터테이너입니다. 주로 평범한 일반인을 맡지만, 깊은 감정적 공감을 얻어내는 연기력으로 깊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는 인물입니다. 그의 대표작으로는 <엽기적인 그녀>, <황태자의 첫사랑>, <복면달호> 등이 있습니다. 대중의 인기를 본격적으로 얻기 시작한 <엽기적인 그녀>에서는 전지현과 연인으로 호흡을 맞추며 평범한 대학생 역할을 연기했습니다. 제목에서 연상되는 코미디적인 부분과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이야기 전개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그 시대를 대표하는 대표영화로 일컫어지기도 했습니다. 그는 연기에 한계를 두지 않고 다양한 캐릭터에 도전해 보는 성향을 가졌습니다. <황태자의 첫사랑>에서는 재벌 2세를 연기하며 연기적으로 큰 변화를 보여줬습니다. 해당역할 역시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연기를 보여주며,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입니다. 그는 가수로서도 활발하게 활동한 이력이 있으며 뛰어난 노래실력을 갖고 있기로도 유명합니다. 이후 그는 <복면달호>에서 가수역할로 등장하기도 합니다. 해당 역할을 통해 그의 노래실력이 다시 화제가 되며, OST로도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그는 재치 있는 입담으로 유명하며, 토크쇼를 비롯해 패밀리가 떴다, 런닝맨, 해피투게더 등 다양한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약하며 시청자의 웃음코드를 자극했습니다.

비하인드

<과속스캔들>은 관객수 820만 명을 기록했는데, 제작비 27억 이 사용되었다고 하며, 이를 고려하면 이익적인 측면에서 엄청난 성과라고 알려져 화제가 되었습니다. 흥행에 성공한 덕분에 주인공 3명은 이후 광고계에서도 러브콜이 끊이지 않았습니다. 특히 하이마트에서 해당 영화를 모티브로 한 광고를 진행했었고, 2년이라는 시간 동안 해당 광고를 지속할 정도로, 많은 이들의 사랑을 받았었다고 합니다. 작품의 기존 제목은 '과속 삼대'였다고 하나, 직설적인 표현으로 흥행할 것 같지 않아 이후 이름을 변경했다고 합니다. '과속스캔들'이라는 제목도 막장스토리를 연상케 해 처음에는 대중들에게 선입견을 주기도 했습니다. 또, 해당 영화에서는 박보영과 차태현의 노래 장면이 많이 등장하며, 두 배우의 뛰어난 노래실력은 많은 화제가 되었습니다. 작품 속에 등장한 <아마도 그건>, 는 영화가 끝난 이후도 대중으로부터 많이 회자되었습니다. 작품에서 등장하는 배경은 대부분 안양을 중심으로 촬영지를 선정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극 중 스토리와 비슷한 사연으로, 영국에서 셈 데이비스라는 남자가 14살에 낳은 딸이 15세에 자식을 낳은 스토리가 존재한다고 합니다. 영화가 막을 내린 후, 한국의 흥행 성적을 바탕으로 러시아, 대만, 베트남에서 리메이크 작품이 등장했었습니다.

반응형